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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 쇼핑을 하거나 금융 거래를 하거나 여러 가지 서류를 발급받을 때 꼭 필요한 공동 인증서가 자주 사용하시죠? 요즘에는 스마트뱅킹용 공동 인증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인터넷 뱅킹용 공동 인증서도 타 기업이나 업체에서 본인인증을 할 때나 인터넷으로 서류 발급 시에(홈택스에서 소득금액 증명원) 꼭 필요한 것이 공동 인증서입니다. 그러면 공동 인증서를 어떻게 발급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ibk 기업은행을 이용하고 있으므로 기업은행 공동 인증서 발급방법을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 은행 공동 인증서 발급방법도 비슷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 먼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IBK홈페이지 바로가기]

     

    예전에 구 공인인증서가 지금 공동인증서로 변경되었습니다. 공동인증선 느 온라인 거래의 인감도장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먼저 인증센터를 클릭해주세요.

    기업은행 공동인증서 인증센터

    인증서센터로 들어가면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 공동 인증서 복사, 공동 인증서 갱신 부분이 나눠져 있습니다. 재발급은 신규, 분실, 유효기간이 만료 되었을때, 타행 인증서 등록은 다른 은행이나 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있으면 해당 은행에 등록해주는 것이고, 공동 인증서 복사는, pc에서 핸드폰으로/핸드폰에서 pc로 복사 가능한 것이고요. 그리고 갱신은 유효기간이 30일 이내 공인인증서를 갱신(연장)하고자 하실 때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공동 인증서는 발급받은 날부터 유효기간이 1년입니다.) 공동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하고 계속 진행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인증서 발급/재발급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보안카드가 필요하니, 공동 인증서 재발급 전에 미리 은행에 방문해서 인터넷 뱅킹을 한다고 말씀하시고 인터넷뱅킹용 보안카드를 준비해주세요.

    공동인증서 발급 절차2

    다음은 인증서 종류를 선택합니다. 인증서 종류는 은행/ 신용카드/ 보험용으로 흔히 금융 거래를 쓸 때 사용하는 인증서와 전자거래범용 인증서가 있습니다. 간단한 금융 거래를 하시는 분은 연간 수수료가 무료인 인증서를 선택하면 됩니다.

    보안 강화를 위해 추가 인증이 필요한데요. ARS 인증이나 1회용 비밀번호 인증이 필요합니다. 제일 쉽게 ARS 인증 선택하고 ars요청을 하면 본인 핸드폰으로 전화 옵니다. 전화받은 다음 화면에 나타난 숫자를 입력해주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공동인증서 종류

    그리고 은행에서 발급받은 보안카드(씨크리트카드라고도함)번호를 아래와 같은 안내에 따라 입력해주시며고 확인해줍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시크릿카드 번호입력

    마지막으로 인증서 암호 번호 입력하고 공동 인증서 암호 확인을 해줍니다.

    공동인증서 암호 입력

    이번 글에서 이렇게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도움되셨다면 하트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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