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임신을 하게 되면 챙겨야할 영양소들이 정말 많아지게 되는데요. ​엄마의 영양분을 아기에게 잘 전달을 해줘야지 아기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기 때문이죠. 그 중에서 임신 전부터 챙겨먹으면 좋다고 알려진게 바로 엽산인데요.엽산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기본 단위인 아미노산에 필요하며 유전자 정보의 저장과 전달을 담당하고 있는 핵산 합성에도 필요한 영양소예요. 세포 분열, 성장, 적혈구 생성과 뇌신경 전달 물질의 분비는 돕는 역할을 하고 있기도 하죠.

     

    이렇듯 중요한 영양소인 엽산제를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혜택이 있습니다.정부에서 출산률 저하에 발 빠르게 대책을 강구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내놓고 있는데요.그중 하나가 임산부 엽산제,철분제 지원 사업입니다.

     

     

     

    지원대상

    ○ (엽산제) 임신 전후 3개월
    ○ (철분제) 임신 16주 이상

     

    엽산 복용시기

    임산부 엽산 복용 시기는 보통 임신 전 3개월 전부터 임신 후 3개월 정도입니다. 임신 후 첫 4주가 태아의 신경관이 완성되는 시기이며 이 기간에 충분한 양의 엽산을 섭취하지 못할 경우 유산의 위험성과 신경관 결함을 가진 아이가 태어날 확률이 높아집니다.때문에 가임기여성부터 임산부까지 보조제로 챙겨먹는 것이 꼭 필요한 거죠.특히 임신 계획이 있으시다면 미리 엽산을 챙기시는게 좋아요.

     


    임신부 챙겨야할 영양소중에 꼭 필요한 철분은 체내 흡수율이 낮아서 음식물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꼭 따로 챙겨주셔야 합니다.체내 산소를 공급하는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으로, 태아의 조직과 태반 조직 형성에 필요한 영양소, 철분.임신 중기부터는 태아+태반의 급격한 성장으로 필요량이 급격하게 증가하기 때문에 필수랍니다. 임신성 빈혈등이 있는 경우의 개선과 임신중독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듯 중요한 영양소인 철분제를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혜택이 있습니다.정부에서 출산률 저하에 발 빠르게 대책을 강구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내놓고 있는데요.그중 하나가 임산부 엽산제,철분제 지원 사업입니다.

     

     

     

    철분 복용시기

    실제 복용시기는 조금씩 차이가 있어요. 바로 제 경우가 그렇거든요. 초기에 입덧이 아주 심한경우라면 기본 권장주수인 16주가 아닌, 20주 이후부터 시작하라고 산부인과 의사쌤이 권유를 합니다

     

     

     

    2022년 아동수당 신청

    2022년 아동수당은 현 대한민국 저출산 현상을 극복하기 위한 정부의 지원사업으로 아이계획 있는 부부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닐수 없음니다.2022 년 아동수당은 8세이하에서 만 8세까지 나이확

    beautifullifemaker.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