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에서 경기도 사업장에서 근문하는 외국인 (불법체류자 포함) 대상으로 코로나 검진을 받으라는 지시가 떨어졌다.

    받지 않으면 벌금을 내야 된다는 내용이었다.

    그래서 경기도청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경기도에 주소지를 하고 있더라도 지방에서 일하고 있으면 필수 검역대상은 아니고 권유 대상이라고만 했다.

     

    그래도 우리 오너가 받으라면 받아야만 했다. 대전에서 군포까지 운전하고 오는데 어제는 금요일이라 그런지 고속도로는 정말 많은 차들로 붐볐으며 엄청 낫다 정말.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검사받으려고 군포시 임시 선별 검사소로 향했다.

    오전 9시쯤 갔을 때는 사람들이 엄청 많아서 그냥 돌아오고 오후 1시 30분쯤 도착하니 오후 2시부터 검사 가능하다고 한다.

    30분 동안 기다리고 검진을 받았다.

    군포시 코로나 검사장소 위치는 산본 보건지소 바로 옆에 주차장에서 진행되었다.

     

    군포 코로나 검사장소에는 오후 시간대에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아서 바로 받을 수 있었던 거 같다.

    사회적 거리두기?라고 해서 조 빨간 블록? 거기에 맞추어서 사람들이 줄을 서게끔 안내를 했다.

     

    먼저 도착하면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신청서에는 이름, 주민번호 앞 6자리와 뒤에 첫 번째 자리만 입력하면 된다.

    그리고 본인 핸드폰 번호 입력하면 신청서 작성은 완료.

    신청서를 작성하고 나면 옆에 2번에 검사 접수라는 곳이 있다.

    거기서 피 빼는 작은 통 하고 면봉 같은걸 준다.

     

     

    그걸 받고 3번에 검체 채취에 가면 전에 검사할 때는 피 까지 뺏는데 이번에는 피를 안 빼도 된다고 한다.

    그냥 면봉 같은 걸로 구강과 코에 깊숙이~ 몇 번 휘젓고 됐습니다.라고 한다.

    그리고 맨 마지막에 이런 종이장을 가지고 가라고 한다.

    내용은 아래와 같다.

     

    코로나바이러스 진단검사 후 유의사항 ■

    ○ 자가 격리자의 경우 검사 결과와 상관없이 격리기간을 준수해 주세요. ○ 1과 통보 시까지는 반드시 집에 머무르며,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세요.(권고사항) ☞ 양성 판정 시 가족 및 직장동료 등 미접 접촉자 차가워리 됨

    ○ 검사 결과는 48시간 이내에 문자메시지로 통보됩니다. - 귀가 시에는 버스, 전철, 택시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마시고, | 자가용 또는 도보(마스크 착용 필수)를 이용해주세요. ※ 구급차를 이용하여 오신 분은 귀가 시에도 반드시 구급차를 | 이용하여 귀가하여야 합니다.

    ○ 다른 사람과 접촉 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세요. | - 증상 발현 후 14일까지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 방문을 자세하세요.

    ○ 비누를 이용하여 흐르는 물에 손을 30초 이상 꼼꼼하게 자주 씻으세요.

    * 손바닥, 손등, 손가락 사이, 두 손 모아, 엄지손가락, 손톱 밑 등 - 평소 손 씻기를 생활화하세요.. - 외출 후, 기침·재채기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으세요.

    ○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기침 예절을 준수하세요! - 마스크를 착용한 채로 기침이나 재채기를 하며, - 마스크가 없으면 기침, 재채기 시 옷소매나 휴지로 입과 코를 가리세요..

    ○ 증상이 악화될 시, 다른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말고 군포시 보건소 코로나 상황실(0390-4028, 4029, 8974) 우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군포시 보건소 '[ 390-4028, 4029, 8974] |

     

    이상으로 오늘 군포시 코로나 검사장소와 검사 과정을 적었는데 모두 검사 잘 받고 코로나로부터 자유를 찾기를 바란다.

    아! 그리고 매번 신청서 작성하는 곳에 들어가면서부터 텐트를 옮길 때마다 손소독제로 손 소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등록증은 않챙겨가도 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